억만장자의 우주여행 ... "부자쇼" 비판도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7.20 15:16 PDT
억만장자의 우주여행 ... "부자쇼" 비판도
제프 베조스 그리고 그와 첫 비행을 마친 세 우주인 (출처 : 블루 오리진 공식 트위터)

블루 오리진 우주 왕복여행 기자회견 분석
최연소 우주인과 최연장자 우주인 탑승
‘커리지 앤 시빌리티 어워드’ 발표

제프 베조스 전 아마존 CEO가 20일(미국 현지 시각), 자신이 소유한 우주 탐사기업 블루 오리진(Blue Origin)의 우주 왕복여행을 마치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11일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이 첫 우주관광에 성공한 지 9일 만에 두 번째 성공자가 나온 것이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베조스 그리고 함께 탑승한 3명의 우주인, 베조스의 동생인 마크 베조스(Mark Bezos)와 올리버 데이먼(Oliver Daemon), 월리 펑크(Wally Funk)가 참여했다. 이들 중 데이먼은 만 18세로 역대 최연소 우주인, 펑크는 82세로 역대 최연장자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베조스는 블루 오리진의 스탭들, 그리고 우주 탐사를 간접적으로 도와준 아마존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본인의 우주 여행 소감을 전했다. 그는 “기대를 많이 했지만, 무중력 체험은 정말 그 기대 이상이었다.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는 매우 놀라웠으며, 매우 아름답지만 연약한 존재처럼 보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크 베조스는 “무중력 상태도 재미있었지만, 지구로 귀환할 때는 5G나 되는 기압 때문에 몸이 제대로 눌렸다. 힘들었지만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베조스는 이번 여행을 함께한 우주인 중에서도 역대 최연장 우주인인 펑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베조스에 따르면, 펑크는 우주인으로서의 경험을 살려 관광 내외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 펑크 역시 “이 여행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너무도 재미있었다. 베조스와 블루 오리진 덕분에 이 모든 것이 가능했다" 며 베조스에 대한 감사 의견을 표했다. 한편 그는 “언제든 다시 우주여행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 모두들 나를 80대 최연장 우주인이라 말하지만, 나는 강연장이나 공식 석상에 가면 ‘나는 아직 45세다'라고 말한다.” 며 앞으로의 우주 비행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드러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