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크리스마스 쇼핑 시즌 시작... 올해 5대 특징은?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2.11.22 19:00 PDT
블프~크리스마스 쇼핑 시즌 시작... 올해 5대 특징은?
한 쇼핑객이 베스트바이에서 TV를 구매하고 있다. 베스트바이는 지난 22일 발표한 실적발표에서 2022년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주가가 하루만에 12%나 뛰었다. (출처 : Gettyimages)

전미소매협회, 추수감사절 연휴 쇼핑객 역대 최다 추정
할인 이미 시작…온라인 딜 노려라 
경기침체 영향 쇼핑도 양극화 

미국은 24일(현지시각) 추수감사절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까지 약 한달간의 쇼핑 시즌이 열린다.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주말 후 돌아오는 사이버 먼데이까지 미 전역은 쇼핑객들로 넘쳐난다. 특히 올해는 바이러스가 토착병(엔데믹)으로 여겨지며 더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의 소매/유통 업체들은 재고떨이를 위한 대대적 할인에 들어가며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여전히 높은 물가 수준과 내년 경기 침체 우려로 소비 행태가 과거와는 달라질 것이란 전망이다. 

올해 연말 쇼핑 시즌은 내년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등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인해 소매/유통 업체들이 '블랙(흑자)' 달성에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이다. 2022년의 소비 시즌은 무엇이 다르고 어떤 시사점이 있을까?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