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응 아리아 대표 "스토리텔링의 미래는 AI 인터렉티브"

reporter-profile
김기림 2023.07.02 15:05 PDT
채수응 아리아 대표 "스토리텔링의 미래는 AI 인터렉티브"
더웨이브 서울 2023에서 강연 중인 채수응 아리아스튜디오 대표 (출처 : 아리아스튜디오)

[더웨이브 서울 2023] 채수응 아리아스튜디오 대표
아리아의 생성AI 스토리 콘텐츠 비즈니스:메타버스 및 미래 하드웨어와의 공생
미래의 콘텐츠는 캐릭터와 관객의 교감 형성해주는 인터렉티브 스토리텔링

생성AI가 엔터테인먼트 판도를 바꾸고 있다. 버추어 AI휴먼이 사람들과 소통하고, 영화나 뮤직비디오도 이제 사람이 제작한 것인지 AI가 만든 것인지 구분하기 어렵다.

아리아스튜디오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만드는 엔터테크 기업으로 관객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인터렉티브형 버추얼 휴먼 '아리(ARII)' 제작사다.

채수응 아리아스튜디오 대표는 지난달 29일 '더웨이브 서울 2023'에서 아리아의 생성AI 스토리 콘텐츠 비즈니스:메타버스 및 미래 하드웨어와의 공생'에 대해 강연, 큰 호응을 얻었다. 생성AI와 스토리텔링 그리고 하드웨어의 발전에 대한 비전을 알 수 있었던 강의였기 때문이다.

채수응 아리아스튜디오 대표는 "우리는 연결을 통해 공감하고 신뢰를 형성하는 세계에 살고있다. AI가 거울이 되는 시대다. AI에 결국 사람의 생각이 투영되고, 거기에서 파생된 AI가 존재할 것이다"고 말했다.

다음은 채수응 대표의 주요 강연 내용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