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벨 포트폴리오... 올해 20%↑ ‘오레일리’, 개발자 놀이터 ‘깃랩’ 주목

reporter-profile
김기림 2022.11.13 13:49 PDT
골든벨 포트폴리오... 올해 20%↑ ‘오레일리’, 개발자 놀이터 ‘깃랩’ 주목
(출처 : Shutterstock)

데이비드 리 CIO, 미국형님 방송에서 ‘골든벨 포트폴리오’ 제안
올해 20% 상승한 ‘오레일리’, 데브옵스 올인원 플랫폼 ‘깃랩’ 주목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건 ‘포트폴리오’다.”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지난 9일(현지시각) 더밀크TV 유튜브 방송 ‘미국형님’에 출연해 “라지캡(Large Cap, 대형주) 가치주를 중심으로 미드캡(중형주)과 스몰캡(소형주)에 어떤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즉 투자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구성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리 CIO가 추천한 포트폴리오 구성법은 ‘골든 벨 포트폴리오(종형 포트폴리오)’다. 평소 늘 강조해온 종형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구성에 관한 팁을 제시했다.    

리 CIO는 “최근 증시 변동성이 컸지만, 라지캡 성장주, 가치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투자자들은 20%이상 떨어지지 않았을 것”이라며 “리스크를 싫어하는 분은 종키(가운데 부분 비중)를 높이고, 더 리스크를 걸고 싶으신 분들 종키를 낮추면 된다”고 했다.

골든벨 포트폴리오 가운데 부분인 알파벳 a에는 헬스케어 및 보험 섹터, b에는 핀테크와 필수소비재(Consumer Staples) 섹터 기업이 포함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