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윌리오의 세그먼트 32억달러 인수, 왜?

reporter-profile
reporter-profile
손재권 · 한연선 2020.11.14 21:40 PDT
트윌리오의 세그먼트 32억달러 인수, 왜?
(출처 : Twilio)

더밀크 스타트업 리포트 '세그먼트(Segment)'

트윌리오의 세그먼트 M&A

트윌리오(Twilio, 티커 TWLO)는 고객 데이터 관리 기업 세그먼트(Segment)를 32억달러(약 3조 5680억원)에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트윌리오는 통신 커뮤니케이션(음성, 문자, 영상 등) 도구를 개발자툴(API) 형태로 지원하는 API 전문 회사다. 세그먼트는 특정 앱에서 다른 앱으로 이용자 정보를 이동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API로 제공한다. 앱 회사들이 이용자 정보를 마케팅에 활용하려 할때 원활한 이동을 돕는다.

이번 인수합병(M&A)을 통해 트윌리오는 서비스 분류(세그먼트)의 API를 이용한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확보, 고객 세분화 및 맞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트윌리오 제프 로슨(Jeff Lawson) 최고경영자(CEO)는 “세그먼트 인수로 트윌리오 고객 인게이지 플랫폼(Customer Engagement Platform)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디지털 참여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이 두 요소는 성공적인 디지털 경험 구축의 핵심 요소다” 라고 의미부여했다.

트윌리오의 주가는 지난 10월, 전체 주식시장이 침체를 보였지만 한달간 13%나 올랐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