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인플레...위기의 미 주식, '배당주'로 방어하자 : 톱픽 6
쓰리엠(MMM), 애브비(ABBV), 에어프로덕츠 케미컬스(APD), 벡턴 디킨슨 앤 컴퍼니(BDX), 오토매틱 데이터 프로세싱(ADP), 처브(CB)
미국내 신규 코로나 확진자가 20만명대로 급락한 가운데 마스크 의무 착용은 캘리포니아의 경우 오는 16일자로 해제된다. 이처럼 확진자 감소에 따른 정부의 완화 조치가 이어지면서 경제 정상화에 수혜를 받는 기업들은 강세로 전환하는 중이다. 연준의 강력한 정책 전환 시사 이후 인플레이션 기대 역시 빠르게 낮아지면서 지난 주 물가연동채(TIPS)는 급락세를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역에 무기와 대대를 배치함에 따라 유럽에 전쟁이 임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바이든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각) 미국과 동맹국들이 러시아의 추가 공격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력 대응하고 있는 상태다.
분쟁에 대한 우려로 우크라이나행 항공편이 취소됐고 에너지와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졌다.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는 성장으로 인한 수익보다 안정적인 수입을 제공하는 배당금 수익을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일 수 있다.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CIO(최고투자책임자)는 지난 9일 (현지시간) 더밀크TV 라이브에 출연해, 유동성이 적고 꾸준한 기업들 중에서도 배당금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들에 주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