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의료도 ‘무어의 법칙’··· 백신 르네상스 온다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1.10.24 18:08 PDT
제약·의료도 ‘무어의 법칙’··· 백신 르네상스 온다
(출처 : 셔터스톡)

기획: 넥스트 테슬라? “헬스케어ꞏ제약업계 주목하라” <1>
진단, 치료능력 폭발적 혁신... 의료계 산업혁명 시작
백신 르네상스 도래... 백신 제조업계 변화 흐름도 ‘주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빅테크, 제조업, 요식업, 부동산 등 전분야에서 팬데믹에 대응하고 생존하기 위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많은 산업군 중에서도 의료와 생명공학 분야는 역사상 어느 시기보다도 급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미국의 금융전문지 배런즈는 이런 변화에 대해 ‘의료 산업혁명’, ‘생물학의 시대’ 그리고 ‘의료 분야의 무어의 법칙’이라고 표현하면서 “어떤 은유를 선택해도 의미는 동일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급변하는 환경을 통해 환자와 의료계 종사자, 그리고 제약과 생명공학 분야의 투자자에게도 황금기가 도래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이 매체는 최근 헬스케어 투자 부문 전문가들을 초청, 온라인 ‘라운드테이블’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지아드 바크리 T. 로우 프라이스 헬스사이언스펀드(티커: PRHSX) 매니저, 바이오 테크놀로지 애널리스트인 리사 베이코 에버코어 ISI 전무이사, 모더나의 이사인 스테판 버렌슨 플레그십 파이어니어링 매니징 파트너, 그리고 헬스케어 애널리스트인 크리스 스캇 JP모건 전무이사 등 4명이 패널로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업계를 재편하고 있는 생명공학 분야의 혁신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확산과 백신 분야의 성과, 합성생물학을 활용한 유전자 편집기술 등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배런즈는 “헬스케어와 생명공학 분야 전반에 걸친 혁신의 물결과 그로 인해 파생된 가치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더밀크는 3회에 걸쳐 Δ백신 분야의 혁신과 전망 Δ 포스트 코로나에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의료 분야와 생명공학 기술, 그리고 Δ 전문가들이 꼽은 헬스케어 톱픽 주식 등을 소개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