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인스타카트, MS 스피커, 오틀리, 비욘드미트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1.03.02 13:19 PDT
[브리핑]인스타카트, MS 스피커, 오틀리, 비욘드미트
(출처 : shutterstock)

1. 인스타카트, 기업가치 44조…팬데믹 이후 4배 껑충
2. 비욘드미트·오틀리가 살아남는 법: 식당+식료품점 모두 잡아라
3. 마이크로소프트, 속기록+번역 다 되는 스피커 공개
4.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영화관은 부활할까? NO!

식료품 딜리버리앱 인스타카트가 최근 진행된 투자 라운드에서 390억달러(약 43조 86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 받으면서 기업공개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4배 가량 급등했습니다. 5개월 전 177억달러로 평가 받으며 2억달러를 모금한 데 이어 최근 2억6500만달러를 추가했습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안드레센 호로위츠(AtoZ), 세콰이아, D1캐피털파트너스 등 기존 VC와 피델리티, 티로우프라이스(T.Rowe Price) 등 기관투자자들이 주도했는데요, 팬데믹 기간 중 식료품 배송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인스타카트의 기업가치도 올랐습니다. 닉 지오반니(Nick Giobanni) 인스타카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해 사람들이 식료품 및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이 바뀌면서 뉴노멀로 안내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테크기업들 중심으로 IPO 시장은 큰 붐을 이뤘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에어비앤비, C3.ai 등 기업들은 상장 후 두 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결제 플랫폼 스트라이프(Stripe)는 1000억달러 이상 가치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 등 투자자들의 욕구도 강한 분위기입니다. 인스타카트는 지난 몇 달 간 임원진과 이사진을 구축하면서 IPO 준비에 한창인데요, 과연 도어대시처럼 성공적으로 시장에 데뷔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