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에 오시나요? '미래변화' 미리 경험해요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2.12.12 19:25 PDT
라스베이거스에 오시나요? '미래변화' 미리 경험해요

더밀크가 라스베이거스 현장 세미나 네트워킹 패키지를 마련했습니다
VIP를 위한 K이노베이션 나이트 그리고 현장 가이드 안내
전문가 세미나(프리뷰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특히 K이노베이션 나이트에는 '로봇의 지배' 마틴 포드
스타트업 '짠' 공동창업자 윤종신씨 등이 참석합니다

격동의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대외 환경 변화로 인해 국가나 기업이나 개인이나 모두 쉽지 않은 해였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9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에미상 6개 상을 수상하고 현재 진행 중인 카타르 월드컵에서 축구 국가대표팀이 투혼을 발휘한 끝에 12년만에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둔 한해 였습니다.

글로벌 혁신의 진원지로 불리는 실리콘밸리는 변화가 더 컸습니다. 애플 구글 메타 아마존 테슬라 등 빅테크 기업들의 불패신화가 무너지는 해이면서도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챗GPT’ 가 등장하는 등 기술 혁신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은 어떻게 변할까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매년 1월 미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는 기술이 어떻게 산업과 삶을 변화시키는지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자리로 유명합니다. CES2023은 ‘거대한 혁신의 흐름에 동참하라(Be IN IT)’랄 주제로 1월 5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됩니다. 2400개의 기업과 약 10만명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번에 모일 예정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풀스케일'로 치뤄지는 2023년 CES는 지난 3년내 미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가 될 전망입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벤츠,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합니다.

혹시 라스베이거스에 가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더밀크가 고민을 덜어드릴 수 있습니다. 사실 CES는 혁신을 경험하고 즐겨야 하는 자리입니다. 더 많이 경험하고 의견을 나눌 수록 아이디어는 커질 것입니다. 

CES2022에서 큰 주목을 받은 SK그룹 전시관 (출처 : 더밀크)

VIP를 위한 'K이노베이션 나이트'

더밀크는 CES2023에 오신 VIP 분들을 모시고 대한민국과 산업, 기업, 스타트업의 혁신을 위한 K이노베이션 나이트를 준비했습니다. 오늘날 문제는 한 사람이나 기업이 단독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협력해서 아이디어를 내서 풀어가야 합니다. 더밀크의 CES2023 이노베이션 나이트에서 시작합니다. 특히 2023년부터 ‘챗GPT’ 등 인공지능 혁명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이노베이션나이트에서는 ‘인공지능은 어떻게 모든 것을 바꿔놓았나 : 로봇의 지배'의 저자 마틴 포드와 인공지능 전문가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궁금한 뇌 연구소장이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또 크리에이터이자 메타버스 스타트업 ‘짠'의 공동창업자인 가수 윤종신씨도 더밀크의 K이노베이션나이트에 참석합니다.

1. 장소/시간 : 라스베이거스 르네상스호텔 그랜드볼룸 / 오후 6시~9시
2. CES2023에 오신 VIP 리더를 위한 네트워킹 이벤트(Invitation Only)
3. 가격 : 399달러 (만찬 및 선물, 발표 자료 포함)
4. 주요 내용

  • 왜 로봇, AI는 2023년 게임체인저인가? - 마틴 포드 ‘로봇의 지배’ 저자

  • CES2023이 던진 빅퀘스천 - 장동선 뇌과학자

  • 내가 본 CES2023 

  • CES2023 빅트렌드 1 - 최형욱 퓨처디자이너스 대표

  • CES2023 빅트렌드 2 - 손재권 더밀크 대표

  • 네트워킹

👉 참가신청은 여기

더밀크 HQ가 위치할 르네상스 호텔. K이노베이션 나이트가 개최된다 (출처 : 더밀크)

전문가 가이드 투어

CES 10년 경험의 전문가들이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및 베네치안 엑스포 등 플로어에서 직접 전시 내용을 설명하고 현장에서 질문을 받습니다.

LVCC웨스트(모빌리티), LVCC노스홀(디지털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등), LVCC센트럴홀(가전 및 메타버스 등), 베네치안 엑스포(유레카파크, 스마트홈 등) 에서 진행합니다. 일반 개인, VIP 그룹, 단체 등 2시간/4시간 코스가 있습니다. 

👉 전문가 가이드 요청

CES2022 플로어 가이드 투어에서 한국 대기업의 고위 임원에게 설명하고 있는 더밀크 손재권 대표

개막전 사전 세미나(프리뷰쇼)

CES2023 개막일 직전전인 4일 저녁. 2~3일 양일간 기자들만을 위한 사전 프레스 컨퍼런스 에서 나온 새 화두와 현장 플로어에서 봐야할 시사점을 '콕' 짚어주는 현장형 세미나입니다. 현장 취재 10년 이상 베테랑 전문가들이 준비한 완벽한 사전 준비 가이드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현장에서 2023년 분야별 이슈를 점검할 미니 워크샵도 준비 돼 있습니다. 

1. 시간 / 장소 : 2023년 1월 4일(수) 오후 7시 - 9시 / Rhythms Event Center(4545 W Sahara Ave)
2. ​참가비 : $199 / 인​ (간단한 식사+자료+워크샵)
3. 주요 내용

  • CES2023 미디어 데이 & 취재 브리핑 / 박원익 더밀크 뉴욕플래닛장

  • CTA 선정, 2023 Trends to watch / 정구민 국민대교수

  • CES 서바이벌 가이드 (현장 오리엔테이션) / 손재권 더밀크 대표

  • 미니 워크샵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테이블 별 질의응답) 

    • 리드 : 이용덕 드림앤퓨처랩스 대표, 공경록 K2G 펀드 대표 등 

👉 개막전 세미나 신청

더밀크 HQ로 오세요

더밀크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사우스홀 입구에 위치한 르네상스 호텔에 헤드쿼터(HQ)와 촬영 스튜디오를 마련했습니다. 전시를 오가다 힘드시면 저희 더밀크 HQ에 들러서 커피와 다과를 함께 하시며 ‘충전' 하고 가세요.

르네상스호텔에서 더밀크 들렀다가 로비에서 우버를 잡으면 주최측이 안내하는 LVCC 우버 정류장보다 이동에 훠얼씬 편하다는 사실은 안비밀이에요~ 

르네상스호텔 2층 '레인보우룸'에 더밀크 스튜디오와 HQ가 설치될 예정이다

웨비나에서 이 모든 것을 미리미리

한 눈에 미리 보는 CES 2023!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CES에서 중요한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더밀크에서 CES 2023 프리뷰 웨비나를 진행합니다.이번 웨비나에서 CES 2023의 주요 특징을 미리 확인하세요.

일시
미국 : 2022년 12월 19일 18:00 PDT
한국 : 2022년 12월 20일 11:00 KST

장소줌 웨비나 (참가 신청자에게 링크 제공 예정)
가격 일반 사용자($15) 더밀크 월/연간 구독자는 무료

👉 웨비나 참가신청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