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101] 55. 가치투자의 뜻과 특징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5.28 10:01 PDT
[미국주식101] 55. 가치투자의 뜻과 특징
(출처 : Shutterstock)

타이거 우즈는 골프에 문외한인 사람들도 알 정도로 유명한 선수입니다. 골프에 우즈가 있다면, 투자에는 ‘오마하의 현인'이라고 불리는 워런 버핏(Warren Buffett)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이 있죠. 많은 사람들이 워런 버핏을 닮고 싶다고 하고, 그의 전략을 따르고 있습니다.

버핏 회장은 11살때 주식투자를 시작했습니다. 16살때는 이미 투자로 5만달러 이상을 모았죠. 버핏 회장이 이제 90대인 걸 생각하면, 그 당시 가치로 어마어마한 돈을 모은 셈입니다. 당시 미국의 평균 가정 소득이 1년 3000달러였으니, 그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 예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주식 말고도 중고 골프공 판매, 우표 수집, 자동차에 광을 내는 일 등으로 돈을 벌었습니다.

워런 버핏의 현재 자산은 900억달러가 조금 되지 않는 금액입니다. 그는 주식, 투자 자산, 헤지 펀드들, 보험 회사를 통해 이를 달성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쌓아 온 투자 습관이 지금의 놀라운 성공을 이끈 것입니다. 오늘은 그를 부자로 만든 가치 투자(Value investing)에 대해 알아봅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