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하듯 집을 렌트한다: 점퍼

reporter-profile
황재진 2022.09.26 22:20 PDT
호텔 예약하듯 집을 렌트한다: 점퍼
점퍼 서비스 웹사이트 (출처 : 점퍼 홈페이지)

유연한 임대 서비스로 세입자 고충 해소
추가 수수료 없어 기존 시장과 차별화
시리즈D로 추가 3000만 달러 투자 유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워케이션 문화가 팬데믹 이후 우리의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다. 임대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3분의 1 이상이 유연한 임대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람들은 단기 임대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렌드세터, 디지털 노마드, 이주 노동자, 출장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단기 임대를 필요로 한다. 어떤 사람들은 세계를 돌며 노마드 생활을 하고 싶어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사하기 전에 살만한 곳인지 한 번 살아보고 싶어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2021년 이후 크게 늘었다.

이렇게 늘어가는 단기 임대 수요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맞춤형 임대 서비스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세입자 입장에서 복잡한 절차 없이 얽매이지 않으면서 경제적으로 머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 소개할 회사는 점퍼(Zumper). 점퍼는 북미에서 가장 큰 비상장 임대 플랫폼으로 연간 1억 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한다. 이 회사는 로스앤젤레스와 스코츠데일, 시카고, 마이애미, 프로비던스에 허브를 두고 있다.

아파트 임대를 호텔 예약하는 것만큼 쉽게 해주는 것이 이 회사의 사명이다. 포브스(Forbes)는 이 회사를 2021년 최고의 스타트업 고용주로, 빌트인 샌프란시스코(BuiltIn SF)는 2021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점퍼는 임대할 수 있는 곳을 늘려 소비자에게 장기는 물론 임시로 머물 수 있는 거주지도 찾을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려고 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