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이 온다/ 아마존TV도 온다/ 코인베이스는 제동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1.09.08 13:22 PDT
아이폰13이 온다/ 아마존TV도 온다/ 코인베이스는 제동
오는 14일 애플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신제품을 소개한다. (출처 : 애플 웹사이트)

새 아이폰이 온다... 애플, 14일 온라인 스페셜 이벤트
아마존, 상상력의 끝은 어디?... "자체 TV 브랜드 출시"
규제 걸린 코인베이스... SEC "대출 상품 출시 안 돼"

애플이 오는 14일 오전 10시(미 서부시각)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애플은 7일(현지시각) 글로벌 미디어에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했는데요,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통상적으로 9월에 신규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죠. 지난해에는 두 달에 걸쳐 세 번의 행사를 개최해 아이폰을 비롯한 신상품을 소개했습니다.

올해는 어떤 기술을 선보이게 될까요.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올해 행사에서는 아이폰 13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아이폰은 5.4인치, 6.1인치, 그리고 6.7인치 등 전작과 같은 화면 크기의 4가지 모델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기능 개선이 예고됐었죠. 우선 자동 초점 기능이 포함된 초광각 렌즈를 탑재해 카메라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전문가용 프로레스(ProRes) 동영상 촬영, 필터 시스템 등 기능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이 검은 직사각형 형태로 배치된 노치(움푹 패인 부분)는 크기가 작아지거나 없어질 수 있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이밖에 최초로 위성통신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는데요. 저궤도(LEO) 위성통신을 이용해 통화가 어려운 지역에서 긴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애플, 아이폰13으로 악재 떨칠까 이번 행사가 기대되는 것은 아이폰뿐 아니라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애플의 다른 제품라인도 소개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애플워치는 화면이 더욱 넓어집니다. 시계 사이즈가 커진다는 의미입니다. 업계에서는 애플워치7의 화면이 현재 버전인 40·44㎜보다 커진 41·45㎜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해상도도 396 x 484로 이번 모델보다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애플은 최근 애플워치에 헬스케어 기능을 더욱 강화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발표했죠. 사이즈가 커지는 이유도, 새로운 기능들을 잘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팟도 새롭게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맥북 프로에는 최초로 애플이 개발한 커스텀 프로세서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모서리는 더욱 평평해지고 키보드의 터치 바 스트립이 사라지는 등 디자인도 바뀔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폰은 디자인과 색깔에서 심플하고 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는데요. 신형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색깔에 대한 추측도 나왔습니다. 바로 애플의 초대장에 그 비밀이 있습니다. 포브스지는 초대장에 담긴 분홍과 짙은 회색, 희미한 네온 블루 등의 색이 아이폰 13과 애플워치의 색상이 될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사실 애플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국가로부터 다양한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빅테크'의 영향력을 통제하려는 '규제 바람' 때문입니다. 애플이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바로 쉬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기 때문입니다. 새 아이폰 공개를 앞둔 시장의 반응은 나쁘지 않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 "(신제품을 공개하는) 가을 시즌은 애플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애플이 새 라인을 통해 4분기 쇼핑 시즌에 역대 최고치인 12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