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 공부요? 집착하지 마세요.. 세상이 달라졌다고요" 김미경 MKTV 대표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3.01.29 19:54 PDT
"애들 공부요? 집착하지 마세요.. 세상이 달라졌다고요" 김미경 MKTV 대표
(출처 : 더밀크 )

구독자 160만 MKTV 김미경 대표의 인생 이야기
작곡과 출신 강사가 웹3에 빠지기까지…”기술은 필요에 의해 생겨나”
별자리 리더십 : 각자 자기 자리에서 빛날 뿐!…평균실종 시대를 사는 법  

안녕하세요. 큐리어스 죠이입니다. 

이제 구정도 지났으니 변명할 여지 없이 2023년 새해 계획을 실행에 옮길 때가 왔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은 올 한 해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가요? 저는 1월을 맞아 야심차게 구비했던 다이어리의 밀린 페이지가 벌써 몇주째 쌓여가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은 거창한 한 해 계획은 바라지도 않고 다음주 계획이라도 꼼꼼하게 세워봐야겠습니다.

사실 저같은 P형(인식형)들은 연말쯤 되면 연초 세운 목표를 기억해내는 것조차 어려운데요. 저와는 반대로 평생을 꿈꿨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연초부터 뉴욕을 찾은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대표 강사 김미경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대표입니다. 작곡을 전공해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다 우연한 기회에 강연에 적성을 찾아 전국 팔도를 누비면서 사람들의 가슴을 파고드는 강연으로 이름을 날린 분이죠. 팬데믹 때 강연이 뚝 끊기면서 앞날이 캄캄했지만, 덕분에 만든 김미경TV는 160만명의 구독자가 있는 대표 유튜브 채널로 키워냈습니다. 

사실 전 김미경 대표의 오랜 팬입니다. 학창시절 ‘언니의 독설’을 보면서 가슴 뛰었고요. 결혼하고 나서는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를 읽으면서 마음을 다독였어요. 그런데 이 분의 진짜 힘은 그간의 베스트셀러에 머물러있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끝없이 공부하면서 차세대 인터넷인 웹3 세계에 3050 여성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돌격 앞으로!를 외치고요. 연초부터 뉴욕에 간 이유도 한국어가 아닌 언어로 더 넓은 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긴 여정을 시작하기 위해서입니다. 엄청난 에너지 아닌가요?

이처럼 김 대표는 온 힘을 다해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CEO이자 동시에 3명의 자녀까지 훌륭하게 키워낸 엄마이기도 합니다. 아이 둘 키우면서도 허구언날 허덕이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넘사벽’ 인생 선배인거죠. 그래서 직접 만나봤습니다. 김 대표가 풀어놓는 인생 이야기, 엄마 이야기 같이 들어보실래요?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