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4 기조연설 속속 확정 ... 지멘스, 나스닥도 합류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3.10.19 00:17 PDT
CES2024 기조연설 속속 확정 ... 지멘스, 나스닥도 합류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회장 겸 CEO (출처 : 아데나 프리드먼 CEO 페이스북 )

[CES2024] 나스닥, 지멘스 AG 기조연설 확정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회장, 금융범죄 예방 기술 소개
롤랜드 부쉬 지멘스 CEO "디지털 변화와 지속가능성" 주제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는 내년 1월 열리는 CES2024의 기조 연설자로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회장 겸 CEO와 롤랜드 부쉬 지멘스 AG 사장 겸 CEO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IT 전시회로 꼽히는 CES는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전시회로 꼽힌다. 오랜 기간 업계를 선도해 온 기업들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기술 혁신을 선보이는 자리다.

나스닥(Nasdaq) 회장 겸 CEO인 아데나 프리드먼은 금융, 기술 분야의 리더로 혁신적인 금융 기술과 주식거래 플랫폼을 개발, 관리하고 있다. 프리드먼 회장은 CES2024 기조연설을 통해 금융 산업이 주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 등을 언급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드먼 회장은 "나스닥은 기술이 산업과 사회 모두가 직면한 가장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과 모두를 위한 경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CTA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CES는 기술을 활용, 금융 범죄를 근절하고 글로벌 금융 시스템과 금융 시스템을 더욱 보호할 수 있는지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리드먼 회장은 지난 1월 CES2023에서도 '21세기 경제가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CES 무대에 선 바 있다. 당시 세션에서 프리드먼 회장은 인프라와 기술 발전이 21세기 경제에 미칠 영향을 언급하면서 "글로벌 공급망과 디지털 전환, 그리고 인력과 인재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이 미래 경제지도를 바꿔갈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게리 샤피로 CTA CEO는 "나스닥은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할 기술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며 'CES2024 기조연설 무대에서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회장 겸 CEO의 리더십과 인사이트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CTA는 내년 CES 기조연설자로 뷰티테크 기업 로레알의 니콜라 이에로니므스 CEO와 '유통 공룡' 월마트의 더그 맥밀런 CEO를 선정한 바 있다.

CTA에 따르면 CES2024에는 전 세계 35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AI, 디지털 헬스,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선보이는 기술 격전장이 될 전망이다. CES2024는 내년 1월 9일~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CEO(왼쪽)가 지난 1월 CES2023에 참석, 게리 샤피로 CTA CEO와 대담하고 있다. (출처 : 아데나 프리드먼 나스닥 CEO 링크드인 )

롤랜드 부쉬 지멘스 AC 최고경영자, CES2024 기조연설 무대

롤랜드 부쉬 CEO (출처 : CES )

CTA는 독일 다국적 기업인 지멘스 AG의 롤랜드 부쉬 최고경영자를 CES2024 기조연설 무대에 올린다.

부쉬 CEO는 지멘스 AG의 산업용 자동차, 디지털화, 지능형 인프라, 에너지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주도해 왔다.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자동화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지멘스는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등 기술 분야의 전문 지식을 산업 혁신에 도입하기 위한 융합 기술을 선보여왔다.

지난 CES2023에서 지멘스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수중 농업 혁명을 실현하거나, 자율주행 시스템을 지원하는 'PAVE360', 그리고 항공우주 분야 솔루션 등 미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혁신을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부쉬 최고경영자는 CES2024 기조연설을 통해 지멘스가 꿈꾸는 지속가능성과 디지털 혁신, 스마트 시티, 산업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쉬 CEO는 CTA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기술은 자동차를 만드는 공장, 우리가 일하는 건물, 도시에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하는 그리드, 그리고 도시를 연결하는 기차 등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무대 뒤에서 작동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CES 2024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기업이 우리의 일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기조연설은 1월 8일 오후 6시 30분 베네치안 팔라조 볼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CES를 가장 잘 아는 크로스보더 플랫폼 더밀크는 CES2024를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CES2024 참관을 계획 중인 한국 대 중소기업의 C레벨 임원들,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 관계자, 각 대학 총장, 스타트업 대표들을 위한 필드가이드, 플로어 투어, K이노베이션 나이트 등 CES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총망라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더밀크와 함께하면 CES에 못갔어도 간 것과 다름 없이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CES 현장에서 더밀크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약 3200개 기업이 쏟아내는 1만개의 신제품(서비스)에 묻히지 않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밀크가 준비 중인 CES2024 프로그램]

📖 CES2024 필드가이드(CES 지침서)

👣 VIP 플로어 투어 (현장 이그제큐티브 브리핑)

🎪 K 이노베이션 나이트 (1월 9일 VIP 네트워킹 이벤트, Invitation only)

✍️ 프리뷰쇼 2024 (1월 8일 사전 브리핑, Group only)

👀 CES2024 디브리핑 (1월 14일 이후)

👉CES 참관 및 비즈니스 협업 문의: CES@themiilk.com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