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올 성탄절=겨울왕국 ② 연말휴가 파타고니아 ③ 장난감 시장도 유튜버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2.12.25 13:41 PDT
①올 성탄절=겨울왕국 ② 연말휴가 파타고니아 ③ 장난감 시장도 유튜버
(출처 : Gettyimages)

[테크브리핑 1226]
크리스마스의 악몽 : 역대급 겨울왕국
쇼핑 대목에 문 닫은 소매업체 : 파타고니아
가장 핫한 크리스마스 선물은? 힌트: 유튜버

한국에 계신 분들은 즐거운 성탄절 보내셨나요? 미국은 가족끼리 둘러앉아 성탄절 저녁을 맞이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역대급 한파와 싸운 성탄절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제 지인은 지난 주 연말 휴가로 제주도에 갔다 폭설과 강풍으로 사흘간 발이 묶였는데요. 성인이 제대로 서있을 수조차 없을 만큼의 강풍으로 두려움에 떨었다고 합니다. 

미국은 상황이 더 심각했습니다. 중서부와 남부를 꽁꽁 얼린 겨울 폭풍이 북동부를 강타하면서 미 전역에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CNN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각)까지 뉴욕과 콜로라도 등 7개 주에서 날씨과 관련된 사고로  최소 26명이 사망했습니다. 180 만곳 이상의 미국 가정과 기업이 여전히 정전 상태에 빠지면서 전기회사들은 고객에게 대형 가전제품 및 불필요한 조명 사용을 줄이는 등 에너지 절약을 당부했습니다. 플라이트어웨이에 따르면, 지난 21일 이후 6000편 이상 항공편이 취소됐고 2만여편이 지연됐습니다. 

👉 자연 앞에 무력한 인간…멈춰선 이동・물류

미 기상청은 남동부, 중서부 및 동부 해안의 일부 주요 도시 는 수십 년 만에 가장 추운 크리스마스를 기록했고요. 플로리다에서는 마이애미, 탬파, 올랜도, 웨스트팜비치가 1983년 이후 가장 추운 12월 25일이 될 전망입니다. 뉴욕시는 최소 150년 만에 두 번째로 추운 12월 24일을 기록했습니다. 눈 폭풍은 성탄절에도 이어지면서 미 전역의 3분의 2 이상이 극심한 기상 경보 아래 놓였고요. 아이오와와 사우스다코타, 오리건주 전역의 많은 고속도로가 폐쇄됐습니다. 여행을 떠났다 도로에 발이 묶인 사람들이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크리스마스의 기적 그 이상이 필요하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례적 한파에 물류도 멈춰섰습니다. 미 연방 우체국(USPS)은 중서부 지역 89개 우체국을 일시 폐쇄했고 UPS와 페덱스 역시 물류센터의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날씨에 크리스마스 선물에 제 때 오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는 사람들도 많아질 전망입니다. 자연재해 앞에서 한없이 무력한 인간의 모습을 2022년 끝자락에 또다시 느끼고 있습니다. 기후위기와 그에 대한 기술의 대응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아니, 이미 왔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