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모건스탠리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법

reporter-profile
김인순 2021.06.23 19:53 PDT
비자-모건스탠리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법
(출처 : shutterstock)

벤처투자회사(VC) 블록체인 캐피탈에 펀딩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생태계 형성 기업에 관심

미국 기관 투자가와 주요 기업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투자에 조심스러운 입장이지만 관련 생태계를 형성하는 기업에서 기회를 보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달 중국의 새로운 규제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자동차 구매에 비트코인 사용을 중단한다고 밝히며 가격이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1월 이후 처음으로 22일 3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시장 변동성 폭이 매우 큰 상황이다.

이런 변동성에서도 기관과 기업은 암호화폐 시장 가능성을 점치며 간접 투자로 리스크를 분산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테일러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23일(현지시각) 더밀크TV 라이브에 출연해 "비자와 모건스탠리 등 기관과 기업이 암호화폐를 보는 시각이 변화한다. 금과 비슷한 성향의 투자 상품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암호화폐가 헷지(Hedge) 수단으로 쓰이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커서 직접 투자보다는 간접 투자가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기관 투자가와 주요 기업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조심스러운 입장이었다. 이들은 비즈니스 기회를 보면서 준비해왔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이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있다. 최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기술 수준이 향상되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