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AI-IoT 연결한 AIoT 기술 '눈길'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2.01.04 14:17 PDT
보쉬, AI-IoT 연결한 AIoT 기술 '눈길'
CES2022 보쉬 프레스 컨퍼런스 (출처 : 보쉬 프레스 컨퍼런스 캡처)

[CES2022 보쉬 온라인 미디어 컨퍼런스]
EGS 기업의 핵심 전략... 탄소배출 감소 프로젝트 소개
전기 자전거, 스마트 냉장고, 오디오AI 등 혁신 기술 선보여

4일(라스베이거스 현지 시각), 독일의 종합 가전기업 보쉬(Bosch)가 CES2022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온라인으로만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보쉬의 CDO(Chief Digital Officer, 최고디지털책임자)인 타냐 뤼커르트(Tanja Rueckert)와 미국 지사장 마이크 만수에티(Mike Mansuetti)가 메인 스피커로 참석해 보쉬의 비전과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보쉬는 '#라이크어보쉬(#LikeABosch)'라는 캠페인을 통해 보쉬의 인간 중심적인 기술 철학과 제품을 소개했다. 커넥티드(connected), 인텔리전트(intelligent), 그리고 지속 가능함(sustainable) 등 세 가지 키워드 기반의 기술로 인간의 삶의 질을 보다 향상시키겠다는 의지다. 뤼커르트 CDO는 “보쉬의 하이테크는 단순히 불가능한 영역을 가능하게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집, 사무실 그 어디에 있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