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I 리더십 굳히고 진입장벽 높였다...월가 의견 총정리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3.19 13:32 PDT
엔비디아, AI 리더십 굳히고 진입장벽 높였다...월가 의견 총정리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19일(현지시간) 미 산호세에서 열린 GTC2024 기자회견에서 GPU플랫폼 '블랙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출처 : 더밀크)

[투자노트 라이브] 2024년 3월 19일
일본은행, 마이너스 금리 정책에 종지부를 찍다
엔비디아, AI 생태계 확장하는 '슈퍼칩' 공개
엔비디아, AI 리더십 굳혀...하지만 "서프라이즈는 없었다"

일본은행(BOJ)이 전 세계 주요 은행 중 마지막으로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종료했다. BOJ의 이번 조치는 17년 만에 처음으로 금리를 인상하는 것으로 시장의 전망에 부합했다. 다만 우에다 가즈오 총재는 기자회견에서 인플레이션 목표가 달성되지 않을 가능성이 여전히 존재함을 언급하며 중립적인 입장을 취했다.

이번 결정으로 일본의 채권 가격은 상승했으나 비둘기파적인 메시지에 토픽스 지수는 1990년 이후 최고치로 마감했다. 엔화는 달러 대비 0.9% 하락한 150.55를 기록했고 HSBC의 수석 아시아 이코노미스트 프레데릭 노이만은 이번 인상을 "매우 매우 비둘기파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오는 수요일에 예정된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 회의로 쏠리고 있다. 미 달러는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국채는 거의 변동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뉴욕증시는 소위 '매그니피센트 7'이라 불리는 대형 기술주 위주의 회복세를 보인 반면 엔비디아(NVDA)는 생성AI 열풍을 주도할 '슈퍼칩'의 발표에도 월가는 "놀라운 발표는 없었다"고 평가하며 큰 등락폭을 기록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SMCI)는 주식 공모 발표 후 가격이 하락했다.

유럽에서는 독일 경제 전망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럽중앙은행(ECB)의 향후 금리 인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되며 향후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의 연설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관측된다.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이 6% 가량 하락하며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 라이엇 플랫폼(RIOT), 마라톤 디지털(MARA) 등 암호화폐 관련 기업의 주가도 하락했다.

👉[뉴욕시그널] 나스닥, 비트코인 주도 조정 가능성...투자전략은?

🤖 이 기사는 AI가 작성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