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모든 기업은 ‘지구를 위한’ 기업된다

reporter-profile
김영아 2021.07.02 14:41 PDT
CES 2022: 모든 기업은 ‘지구를 위한’ 기업된다
(출처 : CTA)

전시 분야에 푸드테크, 스페이스테크 추가
라스베가스에 채식 고기, 농업, 우주선 등 전시 예정
ESG, 지구의 미래에 집중하는 변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복귀하는 세계 최대의 테크 전시회 CES2022에 푸드테크(FoodTech)와 스페이스테크(SpaceTech)가 추가된다. 푸드와 우주 산업이 테크 영역으로 본격적으로 편입되는 신호탄으로 풀이된다.

CES를 개최하는 전미기술협회(CTA) 캐런 춥카(Karen Chupka) 부회장(EVP)은 “CES는 매년 전통적인 분야부터 새로이 떠오르는 분야의 기술들, 그리고 이 둘의 중간에 있는 모든 것들을 선보인다. 기술은 우주 산업과 음식 산업을 더 높은 곳으로 추진시키고 있다. CES는 이와 같은 성과를 보여 주고, 그 성과가 실제 산업에 도입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완벽한 장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내년 1월 3일부터 8일까지(1월 3, 4일 미디어데이 포함) 개최되는 CES 2022 행사장에서도 관련 기업, 상품들이 전시될 정이다. 푸드테크 분야에서는 존 디어(John Deere) 등 농업테크 분야부터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같은 식물성 대체 단백질까지, 음식 생산과 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기업과 상품들을 다룰 예정이다. 스페이스테크 분야에서는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의 자회사인 시에라 스페이스(Sierra Space)의 우주 여객기 드림 체이서(Dream Chaser)처럼 우주 탐사 및 우주 생활에 대한 기술, 상품이 다뤄진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