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산업: 로켓에 올라타나

reporter-profile
김인순 2021.02.21 20:55 PDT
우주 산업: 로켓에 올라타나
NASA 퍼서비어런스 로버가 2021년 2월 18일 화성에 착륙할 때 찍은 이미지다. 탐사선은 행성의 지질과 과거 기후를 특성화해 인간이 화성을 탐사할 길을 개척한다. (출처 : NASA / JPL-Caltech)

NASA, 화성탐사선 착륙... 우주에 대한 관심 높아
우주 기업 SPAC 합병으로 새 종목으로 부상

미국 화성탐사선 ‘퍼서비어런스(Perseverance)'가 화성 착륙에 성공하면서 우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배런스는 우주 관련 주식의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화성 탐사 관심 덕에 우주 관련 주식도 상승했다.

우주기업 스팩과 합병 이어져

우주물류 회사인 모멘터스(Momentus)는 스팩(SPAC)인 스테이블 로그 어퀴지션(티커: SRAC)와 합병했다. 모멘터스는 우주에서 물건을 운반한다. 이 회사는 더 높은 지구 궤도에 도달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낮춘다. 모멘터스의 주식 가치는 1억1500만주를 기준으로 약 44억 달러에 달한다.

발사 서비스 기업인 아스트라(Astra)는 홀리시티(HOL)와 합병했다. 아스트라는 우주로 물건을 보내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는 데 집중한다. 공간 데이터(geospatial data) 회사인 블랙스카이는 오스프레이 테크놀로지 어퀴지션(티커: SFTW)과 합병했다.

블랙스카이는 비용을 절감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여기에 우주여행 기업 버진 갤럭틱(SPCE)과 또 다른 스팩과 합병할 것으로 보이는 버진 오빗(Virgin Orbit)이 있다.

우주 관련 기업과 스팩 합병 증가는 우주 경제가 발전할 방향을 보여준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