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생성AI 확산 반도체 기하급수적 성장 견인 중"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3.03.29 15:37 PDT
마이크론 "생성AI 확산 반도체 기하급수적 성장 견인 중"
(출처 : ShutterStock)

[실적분석] 마이크론 2023 회계연도 2분기
부진한 실적에도 반도체 산업의 개선 가능성을 본 마이크론
실적평가: 지금은 최악이지만 긍정적인 신호 잡히고 있다
가이던스 및 전망: AI의 기하급수적인 성장 시작된다
월가 투자의견: 터널의 끝이 보이고 있다

지난 2년간 투자자들을 힘들게 했던 반도체 업계의 회복이 시작될 수 있을까? 미 최대 반도체 업체 중 하나인 마이크론(MU)에 따르면 답은 '예스"다.

산제이 메흐로트라 마이크론 최고경영자(CEO)는 2분기 회계연도 실적발표 성명을 통해 "앞으로 몇 달 동안 공급과 수요의 균형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 밝혔다.

그는 또한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여러 최종 시장에서 고객들의 재고가 감소하고 있다고 밝히며 그동안 반도체 시장의 악재로 작용했던 재고 문제가 해결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물론 어려움은 여전히 존재했다. 마이크론은 메모리 칩 부문이 여전히 "심각한 단기적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밝히며 "메모리 및 스토리지 산업은 우리 사업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부문으로 약한 가격 환경으로 인해 13년 만에 최악의 침체에 직면해 있다."고 평가했다.

그럼에도 마이크론의 반도체 산업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은 밝다. 특히 제너레이티브AI 열풍으로 인한 인공지능에 대한 투자가 장기적으로 메모리 칩 수요의 또 다른 원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