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위터 인수하자마자... GM은 트위터 광고 뺐다

reporter-profile
권순우 2022.10.28 15:26 PDT
머스크, 트위터 인수하자마자... GM은 트위터 광고 뺐다
(출처 : Gettyimages)

머스크 트위터 인수 후 "다양한 관점 가진 콘텐츠 중재 위원회 구성" 트윗
트럼프 전 미 대통령, 마조리 그린 하원의원 등 극우 인사 영구 계정 금지 풀릴까?
'콘텐츠 조정' 없이 광고 유치 어렵다 분석... "언젠가 주식시장 재상장 추진할 것"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결국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440억달러에 인수했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CNBC 등 주요 매체는 "머스크 CEO가 트위터 인수와 관련한 모든 거래를 마쳤다"라고 전했다.

머스크는 28일 오후 2시 트윗을 통해 인수 사실을 확인했다. 그는 트윗에서 "트위터는 다양한 관점을 가진 콘텐츠 중재 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며 "해당 위원회가 소집되기 전에는 주요 콘텐츠 결정이나 계정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라고 썼다.

이로써 일론 머스크는 지난 4월 트위터 인수에 대해 처음 언급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인수를 완료하게 됐다. 지난 7월 트위터의 가짜 계정과 관련해 인수 번복 의사를 밝히기도 했으나 결국 엔딩은 인수 완료로 마무리지어졌다.

머스크 산하의 트위터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 시장과 업계의 반응은 어땠을까.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