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주] 카드쓰면 비트코인 적립해드립니다 : 폴드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1.06.08 14:31 PDT
[유망주] 카드쓰면 비트코인 적립해드립니다 : 폴드
(출처 : foldapp.com)

폴드의 소비금융 혁신 3단 콤보: 비트코인 리워드 + 투자 장려 체크카드 + 소비 후 게임활동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한 후,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받는 개념은 익숙하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캐쉬백을 제공하는 리워드 방식이다. 하지만 리워드로 '투자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건 어떨까?

폴드(Fold)의 접근법이었다. 폴드는 마일리지나 포인트 대신 '비트코인'을 리워드로 제공하겠다고 나선 것. MZ세대 처럼 일찍 투자에 눈을 뜬 ‘투자 지향적 소비자'들에게 투자 상품을 리워드로 제공한다는 생각은 혁신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대안이었다.

윌 리브스(Will Reeves) CEO가 이끄는 폴드는 비자 직불카드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트코인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 앱을 통해 고객들은 소비, 저축, 투자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다. 미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비트코인 캐시백 직불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매거진(Bitcoin Magazine)에 따르면 "폴드는 대부분의 카드 프로그램에서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포인트나 항공사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대신 건강한 금융 습관을 강조하는 게임화된 경험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보상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폴드는 지난 5월 27일, 1300만달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면서 미국의 모든 신용카드와 직불카드가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을 리워드로 제공할 수 있는 보상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