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의 SaaS 데이터를 통합해준다 : 유니토

reporter-profile
황재진 2023.07.18 08:03 PDT
우리 회사의 SaaS 데이터를 통합해준다 : 유니토
(출처 : 유니토, 디자인: 장혜지)

[스타트업 포커스]
SaaS 도구들 간의 자동 동기화를 통한 양방향 통합 솔루션 제공 회사
다양한 도메인에서 7000개 회사와 5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
2022년 10월 시리즈B 펀딩 2천만 달러 투자 유치…총 누적투자액 3290만 달러

미국 기업들의 SaaS 사용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평균적으로 40~60개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라인드리 파운드(Blissfully found)의 2019년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 기업은 연간 약 34만 3000 달러를 SaaS에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런 도구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어려움도 늘고 있다. 2021년,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스타트업 린아이엑스(LeanIX)는 기업들이 SaaS 관리에 대한 책임과 관련 공통 표준을 거의 갖고 있지 않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상황에서 SaaS 도구 간의 자동 동기화를 통한 양방향 통합 솔루션을 개발한 회사가 있다. 유니토(Unito)는 서로 다른 시스템 또는 도구 간에 데이터와 기능을 호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서로 다른 SaaS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도구, 팀 및 조직의 경계를 넘나드는 워크플로우를 가능케 한다.

아틀라시안(Atlassian)의 트렐로(Trello), 지라 소프트웨어(Jira Software), 아사나(Asana), 깃허브(GitHub), 구글시트(Google Sheets)등과 양방향 통합을 제공하여 협업, 효율적인 작업 및 생산성 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유니토는 다양한 도메인에서 7000개 회사와 5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