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소비시장, '카프리 홀딩스' 주목

reporter-profile
Hyerim Seo 2022.11.26 14:19 PDT
급변하는 소비시장, '카프리 홀딩스' 주목
카프리홀딩스 보유 브랜드

현 투자 난이도는 ’10점 만점에 10점’
연말 맞아 미국 소비시장 급변
지난 6개월 36% 상승한 '엔트리 럭셔리' 기업

미국의 주식 시장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살고있다. 메타와 트위터에 이어 HP 또한 예상보다 더 큰 규모의 정리해고를 진행할 것이라 발표했다. 같은 주 디즈니는 CEO를 교체했다. 기존 안정적이었던 기업들마저 경기 침체로 어쩔 수 없는 결정을 내린 것이다.

데이비드 리 테일러 투자자문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는 23일 방송된 더밀크TV ‘미국형님’에서 현재의 투자 난이도를 ’10점 만점에 10점’이라 표현했다. 그는 “23년째 미국 시장을 들여보고 있지만 이렇게 예측이 어려운 시기는 처음”이라며, 주식 시장의 ‘거장’들 조차도 막막해 하는 상황이라 밝혔다. 

하지만 리 CIO는 ‘Life is tough, but so are you.(삶은 힘들지만 당신도 못지않게 강하다.)’라는 격언을 인용하며 이러한 상황일수록 희망을 잃지않고 용기를 가져야 한다 조언했다. 데이비드 리 CIO는 경기 침체에 맞설 수 있는 기업으로 럭셔리 브랜드인 카프리 홀딩스를 포커스 기업으로 소개했다.

경기 침체기엔 확실한 소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할인점이나 디스카운트 스토어로 향하고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은 '럭셔리' 브랜드를 찾는다. 지난 3분기 실적발표에서 월마트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고 프랑스 브랜드 LVMH가 기록적 실적을 나타낸 것은 이 같은 현상을 반영한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