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500 사상 최고가 ... 연말 랠리 시작했나?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1.10.23 03:40 PDT
S&P500 사상 최고가 ... 연말 랠리 시작했나?
(출처 : 셔터스톡)

[뉴욕시그널1022]
인플레 기대율 2.64%... "내년 기준금리 1번 인상 가능성 100%"
3분기 어닝시즌, 기업 84% 전망 상회... 향후 증시 열쇠는 '소비'
이번 주 자유소비재 상승세 견인... 다음 주 기술주 실적 발표 '주목'

안녕하세요. 크리스의 뉴욕 시그널입니다. 이번 주 시장 어떻게 보셨나요. 저는 정말 경악스러웠다고 밖에 설명을 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5주간의 하락세를 단 5일 만에 회복해버렸습니다. 보통 시장이 오를 때는 느리게 오르고 내릴 때는 곰이 발로 후려칠 때처럼 빠르게 내린다고 하는데요. 지금 시장은 완전히 반대입니다. 내릴 때는 천천히 내리다가 오를 때는 정말 무섭게 오르는데요. 보통 주식시장에서 매수는 무릎에서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거의 바닥에서 매수하지 않았다면 '앗' 하는 사이에 이미 시장은 전고점을 뚫고 있는 형국입니다.

자 어쨌거나 시장은 시장의 일을 하고 우린 우리의 일을 해야죠. 이번 주 경제상황과 정치적 이슈, 그리고 어닝 실적은 시장에 간접적으로든 직접적으로든 혹은 앞으로 다가올 일이든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