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밀크독자픽, 화제의 기업? 세계 최대 합판 제조사!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0.12.19 15:18 PDT
더밀크독자픽, 화제의 기업? 세계 최대 합판 제조사!
세계최대 합판 제조사 노보드 (출처 : norbord)

밀키스Pick 7대 '박수' 기업은?
미국형님 '더밀크닷컴 구독자 라이브' 즉문즉답

더밀크팀은 한국 시각 12월 19일 낮 12시 30분(미국 서부 시각 18일 오후 7시 30분) 더밀크닷컴 구독자만을 위한 올해의 마지막 '미국형님 라이브'를 진행했습니다.

구독자분들의 사전 질의를 받아 '미국형님' 데이비드 리 TD아메리트레이드 테일러투자자문그룹 수석부사장이 여러 기업에 대해 코멘트했습니다. 티커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업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내년 초 조정장을 대비해 기다리는 게 좋을지, 아니면 지금이라도 시장에 진입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질문에 미국 형님은 "맷집이 강한 가치주는 조정장과는 크게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조정이 왔을 때는 하락 사흘째 매수에 나서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그는 "소액 투자자들이 폭락장에 대한 공포감으로 빠져 나가면 그 이후 기관들이 매수하기 시작한다"며 "사흘째 정도면 조심스럽게 들어가도 된다"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최근 페이스북이 반독점법 위반으로 미 정부로부터 소송을 당하는 등 빅테크 기업들이 불확실한 상황에 놓인 것과 관련해서는 "(해당 기업들이 포트폴리오 안에 있다면) 단기적으로는 조금 줄이는 게 좋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은 소송의 나라며 만약 소송을 당하더라도 근거가 부족하면 의미가 없는 것"이라며 "플랫폼 기업들의 본질적 가치가 흔들리지 않는다면 설사 회사가 분리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