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이번엔 '글로벌 광고 1위' 등극 .. 이날치도 8위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1.06.21 18:10 PDT
BTS, 이번엔 '글로벌 광고 1위' 등극 .. 이날치도 8위
BTS가 지구의날에 맞춰 제작한 광고 홍보 이미지 (출처 : 제공/ 현대차)

유튜브 , 세계 최대 국제 광고 마케팅 축제 칸 국제광고제 맞춰 지난 1년 간 가장 많은 뷰(View)를 기록한 기업광고 공개
1위는 BTS가 출연한 현대차 지구의 날 광고. 한국은 8위에 전주 홍보 광고도 올라
K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

방탄소년단(BTS)이 또 한번 왕좌에 올랐다. 빌보드 1위에 이어 이번엔 글로벌 광고 1위에 도달한 것이다. BTS의 진격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21일(현지시각) 유튜브에 따르면 BTS가 출연한 현대자동차 지구의 날 테마 광고는 유튜브에서 지난 1년 사이 가장 많이 상영된 광고에 등극했다. 60초 길이의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 광고는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공개됐다. 바다, 하늘, 땅, 나무 등의 컨셉으로 BTS멤버들은 환경의 소중함을 말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화면으로 보여준다. 현대차 친환경 수소 캠페인의 일환이다. 광고에서 이들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그러나 BTS와 팬클럽 아미(Army)의 힘으로 1억5,500만 뷰가 넘는 클릭 수(6월 21일 현재)를 기록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