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퍼스트' 리더가 되기 위한 7가지 체크리스트

reporter-profile
Sejin Kim 2024.03.17 22:09 PDT
'AI 퍼스트' 리더가 되기 위한 7가지 체크리스트
샌디 카터 COO는 “오늘 발표에서 세 가지 바람이 있다. 첫째, 여러분이 AI 선두주자가 되기를 바란다. 둘째, 단편적인 부분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많은 부분이 혁신적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걸 알 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저항하지 말고 배우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SXSW/디자인: 김현지)

[SXSW2024] 샌디 카터 언스토터블도메인 COO
5~10년 내 대격변 온다. AI 시대, 산업 변화 체크리스트 7가지
기하습수적 변화∙가상현실∙멀티모달∙토큰화 등 언급
수익이 나는 곳에서 부는 바람, 무시하지 말아야
어떤 비즈니스가 중단될 것인지, 어떤 것을 배울지 보라

인공지능(AI)으로 전 산업이 격변하고 있다. 일자리, 정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변화와 부작용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산업의 큰 흐름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을까?

샌디 카터 언스탑터블도메인(Unstoppable Domains) 최고운영책임자(COO)는 10일(현지시각)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2024에서 인공지능(AI) 시대 변화 7가지 체크리스트를 꼽고 리더가 갖춰야 할 자질을 강조했다.

아마존 클라우드 컴퓨팅사업부부사장이었던 샌디 카터는 2021년 암호화폐 열풍이 불 당시 언스토퍼블도메인에 합류했다. 언스탑터블도메인은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뤄진 이더리움 지갑 주소를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이름(Human-readable names)' 형태로 바꿔주는 블록체인 서비스다. 각 이름은 웹 사이트 URL, 암호화폐,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역할을 한다. 비슷한 서비스로 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가 있다.

샌디 카터 COO는 미국 듀크대에서 수학·컴퓨터를 전공하고, 하버드대에서 MBA를 취득했다. IBM에선 마케팅 최고책임자, 세일즈 최고책임자, 소프트웨어 협력 최고책임자를 역임한 뒤 소셜 비즈니스 분야를 맡았다. 알티미터그룹이 선정한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인'으로 선정됐으며, ‘극단적인 혁신: 목적과 이익을 위한 3가지 초능력(Extreme Innovation: 3 Superpowers for Purpose and Profit)’을 집필하기도 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