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배당주의 모든 것 : 3대전략, 톱10 기업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1.04.03 16:45 PDT
2021년 배당주의 모든 것 : 3대전략, 톱10 기업
(출처 : Shutterstock)

배런스 추천: 신뢰할만한 은퇴용 배당주식 10

은퇴(Retire). 평생의 노고를 축하하고 쉼을 누릴 수 있는 타이밍이다. 하지만 은퇴란 단어에는 '축하' 보다 고정적으로 들어오던 수입이 사라지고 '무엇을 할까?'란 고민이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미국에서 세금을 제대로 내며 일해 왔다면 사회보장연금(Social Security)과 은퇴연금(401K, 403B 등)으로 퇴직 후 기본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금액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 주식이란 '기업의 성장'을 같이 나누는 것이란 개념이 뿌리깊게 내려진 미국에서는 연금과 사회 보장연금 외에 배당 주식에서 나오는 '배당금'이 은퇴후 수입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기업 투자자들이 많다. 우량 기업에게서 나오는 배당금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 즉 배당주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배당주를 부족한 수입원을 보완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은퇴용 포토톨리오'에 사용하는 전략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투자 수익률이 점차 낮아지고 있고 은퇴 후 수입 확보에 대한 책임도 점점 개인에게 전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2020년 이후 주식투자 열풍으로 많은 소매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에 몰렸다. 그러나 이들이 모두 '로빈후드 투자자'는 아니었다. 가정 경제를 책임지고 노후를 준비해야 하는 사람들도 주식 투자에 대거 뛰어들었다.

배당주의 큰 매력은 시장 상황에 상관없이 소득 흐름을 늘리는 데 집중할 수 있기 때문 투자 심리적으로 더 수월하다. 배당주를 활용한 투자 전략은 연령이나 배경에 상관없이 모든 투자자들을 아우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