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의 등에 타고 비상하기 위한 7가지 리더십 전략

reporter-profile
황재진 2023.12.31 16:51 PDT
청룡의 등에 타고 비상하기 위한 7가지 리더십 전략
갑진년 용띠해의 리더십 (출처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CEO포커스] 2024년 리더십 전략
2024년 갑진년 용띠해는 새로운 시작의 에너지로 충만한 리더십을 상징하는 해
2024년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리더들을 위한 7가지 조언
스티브 잡스, 워렌 버핏, 일론 머스크, 순다르 피차이를 통해 보는 그들의 성공전략

2024년 갑진(甲辰)년 용띠해의 해가 떴다.

용띠해는 새로운 시작과 에너지가 가득 찬 해다. 용은 중국의 전통에서 권위와 지도자십을 상징한다. 올해 '갑진년'은 특히 '청룡'의 해로 미래에 대한 도전에 대비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힘을 상징하고 있다.

힘든 한해였던 2023년을 뒤로하고 2024년을 맞은 각 기업 CEO들은 활동적인 에너지의 시작으로 받아들이고 기업 내에서의 새로운 프로젝트, 전략, 혁신 등에 대한 적극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야 한다.

용의 해 리더십은 어떻게 해야 할까?

용은 힘의 상징이지만, 그 힘은 팀의 협업과 결합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CEO들은 팀원들 간의 협업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특히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1월은 성취와 발전으로 가득한 한 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시기다. 다국적 기업의 책임자이든 소규모 팀을 이끄는 사람이든 관계없이, 한 해의 첫 달에 취하는 초기 단계는 그 해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20명의 포브스 코치스 이사회(Forbes Coaches Council) 회원들은 리더들이 목적과 효율성을 가지고 앞으로 한 해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1월에 취해야 할 조치들을 공유했다. 성공적인 2024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이들의 조언들 중 7가지를 엄선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