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베조스, 성공하려면 독서하라...'추천 필독서 10'

reporter-profile
한연선 2023.11.07 05:44 PDT
제프 베조스, 성공하려면 독서하라...'추천 필독서 10'
(출처 : Jeff Bezos Instagram)

열렬한 독서광 제프 베조스, 성공하려면 '독서하라'
짐 콜린스의 '빌트 투 라스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필독서로 꼽아
월마트 샘 월튼 자서전 '메이드 인 아메리카', 나심 탈레브의 '블랙 스완' 등 추천

제프 베조스의 책에 대한 사랑이 아마존 설립으로 이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다른 실리콘 밸리의 거물들(빌 게이츠, 엘론 머스크)과 마찬가지로 베조스도 열렬한 독서광이다. 그는 종종 자신의 성공을 수년 동안 접한 책들 덕분이라고 말한다. 전기 '에브리씽 스토어(The Everything Store)'의 저자 브래드 스톤(Brad Stone) 역시 독서가 베조스의 리더십 스타일과 사고 과정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아마존은 1995년, 책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시작했다. 제프 베조스는 이 온라인 서점을 열면서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소규모 출판사’가 자신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했다. 그 이후 지난 28년 동안 아마존 CEO로 일해 온 여정부터 야심차게 시작한 항공우주 회사 블루 오리진까지, 베조스는 모든 면에서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아마존 직원들은 '제프의 독서 목록'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이 목록에는 자서전, 비즈니스, 기술 등 그가 억만장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된 다양한 책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새로운 방법과 아이디어를 찾고 있거나 성공을 향한 여정을 위한 영감을 원하는 창업가라면 베조스의 추천 도서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