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성공, 데이터와 측정에 달렸다 : 메저러블

reporter-profile
Youngjin Yoon 2021.09.28 00:20 PDT
ESG 경영 성공, 데이터와 측정에 달렸다 : 메저러블
ESG 통합 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저러블 (출처 : 메저러블 홈페이지)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데이터 관리 솔루션 5000만 달러(590억원) 시리즈C 투자 유치
관리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ESG 지표를 수집, 관리, 추적

이제는 명실상부한 ‘ESG 경영’의 시대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이 친환경적이고 사회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투명한 지배구조를 요구하는 비재무적 성과 판단 기준을 뜻한다.

2021년들어 ESG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트렌드를 넘어 기업의 가치와 지속가능 성장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전략이 됐다. 하지만 기업의 입장에서는 ESG를 어떻게 측정하고 관리하며 외부와 의사소통하는지가 주된 과제로 떠올랐다. ESG 경영을 하고 싶어도 현재 수준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을 세우기 위해선 '측정'이 중요하기 때문.

샌디에고의 스타트업 메저러블(Measurabl)은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고객사의 ESG 데이터를 측정, 관리 및 보고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 측정된 ESG 성과를 외부에 공개하고, 평가받을 수 있다. 부동산 산업의 전반적인 환경, 사회적 거버넌스 관리 그리고 타사 벤치마킹 및 내/외부 보고를 가능하게 하고 부동산 비즈니스의 모든 차원의 지속 가능성을 추적하여 기업이 ESG 성과를 정확하게 공개하도록 돕는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