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 밸류체인의 인프라를 책임진다...아리스타 네트워크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3.21 14:00 PDT
생성AI 밸류체인의 인프라를 책임진다...아리스타 네트워크
(출처 : Shutterstock)

[성장주 탑픽] 아리스타 네트워크 / Arista Networks(ANET)
상승여력 충분한 생성AI 밸류체인 1층의 대표기업
업계 최상위 수익성과 막대한 현금흐름이 강점
클라우드 AI 인프라, 시장을 양분하는 이더넷의 최강자

아리스타 네트워크(ANET)는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있는 네트워크 장비업체로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리스타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이더넷 스위치 및 라우터를 제공하며 제품 전반에 걸쳐 실리콘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회사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자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의 핵심으로는 모든 디바이스를 하나의 운영체제로 실행할 수 있는 리눅스 기반의 EOS(Extensible Operating Systems)가 있다.

아리스타의 가장 큰 특징은 생성AI 생태계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등 AI 밸류체인 인프라 부문의 대표적인 수혜주라는 점이다. 엔비디아가 생성AI 구동을 위한 '초고성능 칩'을 판매한다면 아리스타는 데이터센터 수요 급증에 컴퓨팅 성능을 높이는 인프라 제품을 판매한다.

실제 아리스타는 메타플랫폼(META)과 마이크로소프트(MSFT) 등 미 최대 기술 기업과 가장 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6곳을 고객사로 두고있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오라클(ORCL)과 구글의 알파벳(GOOGL)을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한 것으로 관측된다.

👉생성AI 비즈니스 6층 밸류체인 총정리... 돈 버는 회사는 따로 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