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커플링’ 테이셰이라, 더밀크-유데미 VIP 초청 세미나 온다

reporter-profile
박원익 2023.06.12 23:08 PDT
‘디커플링’ 테이셰이라, 더밀크-유데미 VIP 초청 세미나 온다
베스트셀러 디커플링의 저자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 (출처 : https://www.decoupling.co/)

‘경영 구루’ 탈레스 S. 테이셰이라 전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 특별 강연
더밀크 기업구독 고객 대상... 6월 28일 오전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서 열려
차인혁 CJ 올리브네트웍스 대표·손재권 더밀크 대표도 인사이트 공유

아니요. 파괴를 이끄는 건 소비자입니다.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

새로운 첨단 기술, 스타트업이 기존 기업 비즈니스를 흔든다는 통념을 깨뜨린 책 ‘디커플링(원제: Unlocking the Customer Value Chain: How Decoupling Drives Consumer Disruption)’은 2019년 발간 즉시 큰 화제를 모았다. 

구글에 검색 엔진 선두 자리를 내어주고 몰락한 야후, 에어비앤비의 등장에 밀려난 대형 호텔 체인, 아마존의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은 베스트바이 등 수백 개 대기업과 신흥 기업을 찾아다니며 실사례를 분석해 내린 결론이었기 때문이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10년간 학생들을 가르쳤던 저자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는 8년간의 집요한 연구 끝에 이 책을 펴냈고, 전 세계 비즈니스 리더, 독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고객과 소비 활동 사이에 존재하는 연결고리(제품 탐색, 평가, 구매, 사용) 중 약한 부분을 끊고 들어가 그 지점을 장악하는 ‘디커플링’ 현상은 2023년 현재에도 유효하다. 

계속되는 기준 금리 인상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 챗GPT를 비롯한 생성 AI가 전 세계 산업의 지형을 흔드는 지금, 기업이 가장 주목해야 할 대상은 ‘소비자’라는 지혜를 일깨워 주기 때문이다. 

더밀크(The Miilk)는 오는 28, 29 양일간 개최하는 ‘더웨이브 서울(The Wave Seoul)’ 컨퍼런스에 맞춰 온라인 학습 마켓플레이스 ‘유데미(Udemy)’와 함께 ‘경영 구루’로 불리는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를 초청, 경기 침체, 생성 AI 기술에 대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더밀크 기업구독 고객만을 위해 마련된 이번 <VIP 기업고객 조찬 세미나>는 더밀크와 유데미가 제공하는 정보와 지식, 인사이트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준비됐다. 오는 6월 28일 오전 7시 30분부터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 2층 아이리스 홀에서 열리며 조찬 후에 강연이 진행된다.

‘실리콘밸리에서 본 AI 비즈니스 혁명’을 주제로 차인혁 CJ 올리브네트웍스 대표, 손재권 더밀크 대표가 인사이트를 먼저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탈레스 S. 테이셰이라 교수의 특별 강연이 펼쳐진다.

손재권 더밀크 대표는 “세계적 경영 구루의 살아 있는 지혜와 실리콘밸리의 최신 트렌드를 통해 선도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분들이 격이 다른 값진 경험을 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b2b@themiilk.com / 02-6101-7651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