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세금만 13조 / 오미크론에 다시 빗장거는 나라들 / 고스트 키친

reporter-profile
송이라 2021.12.20 10:13 PDT
일론 머스크, 세금만 13조 / 오미크론에 다시 빗장거는 나라들 / 고스트 키친
배달전문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고스트 키친'이 새로운 요식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출처 : Shutterstock)

[테크브리핑 1220]
일론 머스크, 올해 세금만 13조 낸다
오미크론에 다시 빗장거는 나라들...다보스포럼 연기
배달 전문 레스토랑 '고스트 키친'의 명암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올해 역대 최고 수준의 세금을 낼 전망입니다. 머스크는 20일(현지시각) "올해 110억달러(약 13조1175억원) 이상을 세금으로 낼 것"이라고 직접 자신의 트윗에 밝혔는데요.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그가 실제 이 금액을 낼 경우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현재 머스크의 자산은 2440억달러로 세계 최고 부자입니다.

👉머스크는 지난주 엘리자베스 워런(Elizabeth Warren) 상원의원과 세금 이슈로 트위터에서 설전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그는 "세금제도를 바꿔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이(일론 머스크)가 무임승차하지 않고 실제로 세금을 낼 수 있도록 하자"는 워런 의원의 트윗에 "올해 그 어떤 미국인보다도 많은 세금을 낼 것"이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머스크는 11월부터 한 달 남짓 사이에 140억달러(약 16조6700억원) 상당의 테슬라 주식을 매도하며 내년 만기인 스톡옵션 행사에 따른 세금부담을 줄이고 있는데요. 올해의 인물 머스크가 실제 13조원이 넘는 세금을 납부할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