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을 '잘' 당해야 성공한다·· 대가에게 배우는 역설의 경영학

reporter-profile
김선우 2021.09.11 23:29 PDT
거절을 '잘' 당해야 성공한다·· 대가에게 배우는 역설의 경영학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의 출연진. (출처 :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 트위터 head 이미지)

유명 팟캐스트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 책으로 출간
사업 확장에 대한 인사이트와 역발상적 교훈으로 가득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Masters of Scale)’이라는 팟캐스트가 있다. ‘사업 확장의 달인들’ 정도로 번역을 할 수 있는 이 팟캐스트는 투자자이자 링크드인 등을 창업한 경험이 있는 리드 호프만이 진행 한다. 호프만은 자신의 경험과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출연자들에게 심도 깊은 질문을 해서 답을 이끌어 낸다.

출연자는 빌 게이츠(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에릭 슈미트(구글 전 CEO),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전 CEO), 리드 헤이스팅스(넷플릭스 창업자), 다니엘 에크(스포티파이 창업자), 브라이언 체스키(에어비앤비 창업자), 수전 워지스키(유튜브 CEO) 등 대부분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인들이다. 최근에는 MS CEO 사티아 나델라가 출연했다. 더밀크는 관련 팟캐스트를 ‘리파운더의 탄생… MS 사티아 나델라 [스타트업101] 대가에게 듣는 7대 성공 전략 등의 기사로 소개하기도 했다.

80여 회가 만들어진 이 팟캐스트는 전세계 200여개 국에서 수백만 명이 듣는다. 성공과 실패를 경험한 사업 확장의 달인들이 하는 대화를 엿듣는 느낌이 들어서일까. 끝까지 청취하는 비율이 75%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 팟캐스트가 같은 이름의 책으로 나왔다. 인터뷰를 위주로 하는 팟캐스트와 달리 책은 심도 깊은 인터뷰에서 끄집어 낸 직관에 반하는 인사이트를 정리했다. 남들은 잘 알려주지 않는 사업 확장의 엑기스가 모여 있는 느낌이다. 몇 가지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