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오르는 물가와 금리...넥스트 투자전략은?

reporter-profile
크리스 정 2024.03.18 09:00 PDT
다시 오르는 물가와 금리...넥스트 투자전략은?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밀키스레터] 다시 오르는 물가... 주가는 꼭짓점인가?
조정 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성장의 시대! 느림의 미학을 찾다
이번주 주요 이벤트

안녕하세요. 밀키스 여러분, 

더밀크의 크리스정 투자팀장입니다. 

지난 주말 오랜만에 아이들과 쇼핑몰을 갔습니다. 장모님 생신이 곧 있어 선물을 사야 했거든요. 뉴저지가 자랑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아메리칸 드림'도 가고 뉴욕에 위치한 초대형 아울렛 '우드버리 아울렛'도 다녀왔습니다. 

사람이 정말 많더군요. 주차 자리를 찾을 수 없어 다시 돌아올 뻔했습니다. "물가도 높은데 사람들은 대체 어디서 돈을 버는 거지?"라는 생각마저 들더군요. 

그래서일까요? 이번주에 발표된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정말 충격적입니다.

📉 조정 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주식시장이 뜨거워지면서 개인 투자자들이 다시 시장에 돌아오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열풍이 다시 시작되고 있고 주식 투자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죠. 

문제는 물가(인플레이션)가 내릴 기미가 안보인다는 점입니다. 이번주 발표된 물가지수는 예상치를 두 배나 상회하며 인플레이션이 다시 꿈틀거리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P500은 장기 추세선에서 12%나 높을 만큼 주가는 고평가 돼 있습니다. 지난 2022년 초 시장이 가장 뜨거울 때가 9%였으니 얼마나 과열된 시장인지 감이 잡히시겠죠?

지난주 투자레터는 과열된 시장에서 투자자들이 조정이 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다뤄봤습니다. 

2024 투자전략...조정은 곧 타이밍(무료)

(출처 : Shutterstock)

🐢 성장의 시대! 느림의 미학을 찾다

생성AI 혁신은 시장을 다시 기술과 성장의 시대로 이끌고 있습니다. 

연준의 금리인하 가능성은 기술 성장주의 화려한 회복을 도왔습니다. 암호화폐 등 '고위험 고수익' 투자 전략의 컴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크면 손실도 큽니다. 위험은 있고 그 위험을 감당하지 못하는 투자자들도 많습니다. 자산시장이 빠르게 움직이는 지금, 더밀크는 주가 변동성과 상관없이 꾸준히 일정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배당주에 주목합니다.

뉴욕증시에 상장된 5400여 개의 주식 중 단 1%만 허락된 자리, 최고의 배당주 클래스로 인식되는 배당왕과 그중에서도 지금 투자하면 좋은 5개의 배당왕 기업을 소개합니다.

배당왕 5대 탑픽(무료)

(출처 : DALL E / 크리스 정 )

📑 이번주 주요 이벤트

📌FOMC: 미 연준의 통화정책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정례회의가 19~20일(현지시각) 양일간 진행됩니다. 이번 회의는 연준의 금리경로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는 '점도표'가 발표된다는 점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올해 3~4번의 금리인하를 기대하는 시장의 기대가 타당한지에 대한 심판대가 될 것입니다.  

📀GTC 2024: 지난 12개월 동안 무려 300%에 가까운 상승세를 보이며 시장을 주도하는 'AI 최대 수혜주' 엔비디아(NVDA)가 18일 젠슨 황 CEO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GTC 2024 컨퍼런스를 시작합니다. 지난해에는 하퍼(Hopper)와 H100 GPU를 발표했는데 올해는 어떤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시할까요?

🥳레딧 IPO: 미 최대 소셜 미디어 중 하나이자 개인 투자자들의 온라인 베이스캠프인 레딧이 21일(현지시각) 기업공개(IPO)를 진행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가치는 현재 약 6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레딧의 IPO는 올해 최대의 기술 스타트업 IPO로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발표: 4분기 어닝시즌이 막바지에 다다랐지만 여전히 주목할만한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됩니다. 중국의 샤오펑(XPEV)은 중국 전기차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고 마이크론(MU)은 반도체 시장과 AI 수요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KB홈(KBH)과 나이키(NKE) 그리고 달든 레스토랑(DRI)는 소비 수요에 대한 기업들의 입장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GDC 2024: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24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됩니다. GDC에서 우린 최신 게임 기술과 혁신을 확인하고 게임 업계의 현재 동향과 미래 전망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자로써는 시장의 수요와 성장 부문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잠재적인 투자 기회를 식별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더밀크는 조심스럽고 우려스러운 눈빛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강세장에 대한 믿음은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폭주기관차 같은 시장에서 손을 놓고 룰루랄라 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기회가 더 많아 보입니다. 일부가 이끌어왔던 시장에서 다수가 동참하는 시장, 그것이 더밀크가 이번 조정의 가능성에서 보는 기회입니다. 

Important Notice

(알림) 더밀크닷컴의 Investing 섹션의 모든 기사는 기사를 작성한 사람의 주관적 의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사들은 오직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특정 주식을 판매하거나 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게재되지 않습니다. 더밀크닷컴의 기사는 연구 보고서가 아니며 투자 결정의 참고 자료일 뿐 투자 결정의 유일한 근거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수반되며 금융 상품의 성과가 미래 결과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금융상품에 투자할 때는 항상 금전적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하며, 투자자는 투자 전에 투자 목표와 위험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Disclaimer) Every articles in the Investing section of The Miilk reflects the opinions of only the authors who are associated persons of The Miilk inc. They are meant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a recommendation to buy or sell any security. They are also not research reports and are not intended to serve as the basis for any investment decision. All investments involve risk and the past performance of a security or financial product does not guarantee future results or returns. There is always the potential of losing money when you invest in securities or other financial products. Investors should consider their investment objectives and risks carefully before investing.
The Miilk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