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들과 Z세대의 같은 취미는 이 것

reporter-profile
김기림 2024.03.27 03:43 PDT
성공한 CEO들과 Z세대의 같은 취미는 이 것
(출처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김기림)

[뷰스레터 플러스]
AI, 생산 현장 지휘자로... 기술 피라미드를 정복하라
"위대함은 좌절 겪어본 똑똑한 사람들에게서 나온다"
혁신가의 딜레마를 뛰어넘다... 젠슨 황 CEO 추천도서 4권

낮의 길이가 밤보다 길어지기 시작한다는 '춘분'을 지나 완연한 봄입니다. 3월의 끝자락, 새해에 꼭 지키겠다 마음 먹었던 결심들은 잘 지키고 계신가요?

새해 결심 중에 빠지지 않는 게 바로 '독서'입니다. 올해는 독서를 하기로 마음먹은 젊은 친구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최근 영국의 가디언지에는 '독서는 정말 섹시하다: 실물 책들과 도서관들을 찾는 Z세대!'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려 화제가 됐습니다. 

Z세대는 짧은 영상을 선호하고, 긴 글은 읽기 힘들어한다는 오명을 쓰고 있었던 걸까요? 

기사에 따르면 유명한 모델이지 인플루언서인 켄달 제너, 카이아 거비 등은 책 읽는 모습을 SNS에 올리고 좋아하는 책을 공유하며 새로운 작가를 소개하는 ‘북클럽' 플랫폼까지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국 1020세대는 E북보다 실물 책을 좋아하고 도서관에 가는 것을 즐긴다고 하는데요. 실제 지난해 6억 6900만 권의 실물 책이 판매돼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텍스트에 대한 Z세대의 관심이 높아진 걸까요? 한국에서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긴 글을 쓸 수 있는 플랫폼이 다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성공한 글로벌 CEO들의 어린시절 취미도 독서였습니다. 더밀크는 CEO 포커스 레터를 통해 일론 머스크, 바비 케네디, 빌 게이츠부터 워렌 버핏까지 한 시대를 풍미한 리더들에게 자양분이 되어준 필독서들을 소개해왔는데요. 

이들은 저마다의 불완전함을 채우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고독한 여정의 동반자로 '책'을 선택했습니다. 분초를 다투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독서는 변치않는 것들의 가치를 알려주는 올곧은 등대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책을 아직 발견하지 못하셨다면 CEO 포커스 레터의 책 소개 코너를 유심히 봐주세요!

<CEO 포커스> 18호에서는 AI, 생산 현장 지휘자로... 기술 피라미드를 정복하라, "위대함은 좌절 겪어본 똑똑한 사람들에게 나온다", 혁신가의 딜레마를 뛰어넘다... 젠슨 황 CEO 추천도서 4권을 소개합니다.

AI, 생산 현장의 지휘자로

(출처 : Shutterstock)

AI는 4차 산업혁명(4IR)의 변곡점을 가져오며, 다양한 산업에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제조업 분야에서도 혁신가가 되거나, 액셀러레이터 혹은 패스트팔로워가 되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AI의 성숙도가 어떻게 4차 산업혁명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까요? 현대의 선도 제조업체들은 AI를 어떻게 정의하고 활용하는지, AI의 확산을 위해 필요한 속도와 규모를 어떻게 갖출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 기술 피라미드를 정복하라

"위대함은 좌절 겪어본 똑똑한 사람들에게서 나온다"

2024 SIEPR 경제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맡은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출처 : 스탠포드 대학교/디자인: 김현지)

생성 AI의 엔진이 새로운 '산업혁명'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서 열린 '2024 SIEPR 경제 서밋'에서 AI가 변화시킬 인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엔비디아를 모두가 우러러보는 위치까지 성장시킨 젠슨 황의 저력은 어디에서 올까요? 젠슨은 엔비디아가 이미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고난'을 환영한다고 말했는데요. 젠슨 황의 신념에 대해 알아봅시다. 

👉 "인성 갖추고, 안주하지 말라"

혁신가의 딜레마를 뛰어넘다

(출처 : Shutterstock)

성공한 리더들은 어떻게 이토록 대단한 성취를 이룰 수 있었을까요? 그들은 특별히 뛰어난 지능을 가진 걸까요? 정상에 오른 대표적인 CEO,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연초부터 끊임없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할까요? 젠슨의 주된 비즈니스 전략 중 하나는 '상품화된 분야를 피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젠슨 황의 철학의 기반이 된 추천도서 4권을 소개합니다. 

👉 젠슨 황 CEO 추천도서 4권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