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8코노미] 페북 인스타, 창작자에 보너스 준다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1.06.09 15:46 PDT
[크리8코노미] 페북 인스타, 창작자에 보너스 준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 (출처 : 페이스북 제공)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위크 개최 .. 크리에이터 경제 올인
기업 협찬 기능과 상품 제작 및 판매 기능에 편리성을 더한 추가 기능 공개
일정 수준 이상 포스팅을 한 제작자에게 인센티브 주는 '마일즈스톤' 공개

페이스북이 지난 5월 크리에이터 경제 합류를 선언한 이후 실행 방안으로 창작자에게 보너스(인센티브)를 주는 정책을 발표했다. '피로감'을 선언하며 속속 페북과 인스타그램을 떠나는 창작자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페이스북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인스타그램 운영에 대한 조언과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인 '크리에이터 위크(Creator Week)’를 열고 인센티브 정책을 공개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가 직접 나서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한 것.

저커버그는 “우리의 목표는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플랫폼이 되는 것이다. 만약 세상과 공유할 만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당신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쉽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또 그것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커버그가 공개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수익화 정책은 (1) 네이티브 제휴 마케팅 (2)편리한 콘텐츠 제작 (3)크리에이터를 위한 인센티브 등 3가지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