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밥 아이거가 제시한 '뉴 디즈니' 계획의 시사점은?

reporter-profile
Hajin Han 2022.11.30 09:25 PDT
돌아온 밥 아이거가 제시한 '뉴 디즈니' 계획의 시사점은?
'돌아온' 디즈니 CEO 밥 아이거가 지난 2019년 10월 '뉴욕 이코노믹 클럽'에서 대화를 하며 생각에 골몰하고 있다. 당시 아이거는 CEO를 사임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2022년 11월에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치 못했을 것이다. (출처 : Drew Angerer)

디즈니 CEO에 다시 복귀한 밥 아이거, 직원들과의 첫 미팅
뮤지컬 ‘해밀턴’ 대사 인용하며 강력한 개혁 예고
일선 실행 단위에 예산, 유통 돌려줘
평범한 다작보다 '한방'이 중요하다고 인식
수익 중심 경영 이어갈 듯

11월 20일 디즈니 CEO에 전격 복귀한 밥 아이거(Bob Iger)가 직원들과 처음 만났다. 밥 아이거는 캘리포니아 버뱅크(Burbank)에 위치한 영화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직원들의 이어지는 질문을 받고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디즈니 직원들은 갑작스러운 CEO교체와 경기불황에 따른 직원 감축, 투자 축소 우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물었다. 

현재 디즈니는 상당한 위기에 봉착해 있다. 디즈니 주가는 최근 20개월 동안(2022년 11월 말 기준) 197달러 수준에서 96달러까지 떨어졌다.  부채 역시 450 억 달러 가량 된다.  또 투자자들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수익을 내길 원하고 있다.

이어 아이거는 디즈니랜드의 가격 인상에 대한 언론들의 부정적 시선 및 해외 테마파크 운영 재개 여부, 트라이언(Trian) 등 헤지펀드의 공격도 방어해야 한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거와 직원과의 타운홀 미팅은 11월 마지막 주 월요일 28일 오전 45분 동안 이어졌다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