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시대에 Z세대가 #SaveTheManuals를 외치는 이유🚙

reporter-profile
Hyerim Seo 2023.03.08 15:00 PDT
챗GPT 시대에 Z세대가 #SaveTheManuals를 외치는 이유🚙
(출처 : Shutterstock)

[뷰스레터 플러스] 2023년 3월 9일
미국에서 전하는 HOT 트렌드 뉴스
☕ 커피에 올리브 오일을?
😷 코로나 후유증, 치료는 하늘의 별 따기
🤖 'AI 편집증' 나타난다

운전면허를 딸 때 뭣 모르고 수동 면허를 신청했다 운전학원에서 저를 극구 말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 미국에서는 클러치와 기어를 이용해 변속하는 수동 기어 자동차가 다시 붐을 일으키고 있어요.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의 자료에 따르면 수동 기어 차의 판매량이 2021년 전체 신차 판매의 0.9%에서 2023년 1.7%로 증가했어요. 불과 2년 만에 거의 두 배가 늘어난 수준인데요. 이는 신차 뿐만이 아닙니다. 중고차 판매 사이트 오토트레이더는 중고차 구매자들이 자동 변속기 차량보다 수동 기어 차량을 더 많이 검색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차량 시대에 수동 변속 기어 차가 웬말이냐구요? Z세대가 이 트렌드의 주인공입니다. 1월 마켓포커스에서 소개해드렸듯이 10~20대를 중심으로 바이닐 레코드💽와 필름 카메라📸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이러한 아날로그의 매력이 수동 변속 기어 차 판매에도 영향을 미친 것이죠. 

수동 차들을 좋아하는 이들은 모든 것이 자동화된 세상에 질려있고, 직접 운전하는 재미를 느끼고 싶어한다고 해요. 이들의 수동차 사랑은 소셜미디어에서도 드러나고 있습니다. #수동 기어 차를 지키자(#SaveTheManuals) 해시태그는 틱톡에서 조회수 4억 4천만회를 기록했어요.

회원가입 후 뷰스레터를
주 3회 무료로 받아보세요!

단순 뉴스 서비스가 아닌 세상과 산업의 종합적인 관점(Viewpoints)을 전달드립니다. 뷰스레터는 주 3회(월, 수, 금) 보내드립니다.